Untitled Document
 2018 키워드 : 반응형, 스마트폰, 클라우드
 
   
  공지사항
  it뉴스
 
   
 
작성일 : 18-04-24 16:45
DSLR처럼 선명한 사진부터 영화 촬영까지' 아이폰 카메라 앱 베스트 4
 글쓴이 : 아이디자인…
조회 : 47  







Jason Cross | Macworld
애플의 카메라 앱은 훌륭하다. 빠르고 단순하며 파노라마 촬영, 슬로우 모션 동영상 등 다양한 기능도 있다. 그러나 아이폰 사진과 동영상 경험을 십분 활용하려면(즉, 단순히 ‘훌륭’한 것 이상을 원한다면), 서드파티 카메라 앱이 필요할지 모른다. 전문가 수준의 정밀한 세부 조정은 물론, 최고의 필터와 RAW 이미지 저장 기능을 제공하므로 서드파티 카메라 앱 몇 가지를 홈 화면에 설치해 둘 이유는 충분하다.

몇 달러 정도의 비용이 드는 경우가 많고, 무료 앱에도 유료 기능이 따로 들어있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망설이지 말 것. 사진 찍기는 아이폰의 가장 중요한 기능 가운데 하나다. 잘 찍힌 선명한 사진은 몇 달러 정도 투자할 가치가 있다. Macworld는 사용자 사이에서 인기 있는 카메라 앱을 열 개 넘게 골라 테스트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앱을 선별해 소개한다.

전문가에게 이상적인 프로캠 5
DSLR를 다룰 줄 아는 사람이라면 프로캠(ProCam) 5(5.99 달러, 인 앱 구매 있음)의 진가를 알아 볼 것이다. 고급 카메라의 기능을 재현하려는 카메라 앱은 많지만, 특히 프로캠 5는 직관적이고 물 흐르는 듯 매끄러운 인터페이스로 단연 돋보였다.


웬만한 기능과 모드는 다 있다고 보면 된다. 노출 조정 및 잠금 기능, ISO 우선 순위, HDR, 여러 가지 장노출 모드, 셔터 타이머, 흔들림 방지 셔터, 그리고 당연히 RAW나 RAW+JPEG 포맷도 지원한다. 다른 앱에서는 이런 고급 기능이 옵션 메뉴 안에 숨겨져 있지만, 프로캠5에서는 기능 대부분을 기본 인터페이스에서 빨리 접근할 수 있다.

필자는 특히 지브라 스트라이핑(zebra striping) 기능과 포커스 피킹(focus peaking) 기능이 마음에 들었다(탈착식 렌즈 카메라에서 자주 사용하는 고급 기능이다). 시간 스탬프와 인터페이스 요소의 색상을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슬로-모(slo-mo), 타임랩스(timelpase) 같은 동영상 모드도 훌륭하다. 기본 인터페이스에 있는 배터리 및 저장공간 표시 기능은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을 배려한 세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가격도 이만하면 합리적이다. 5.99달러면 좀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다른 카메라 앱에서 핵심 기능을 인 앱 구매로 제한하는 반면, 프로캠5에서의 인 앱 구매는 말 그대로 옵션으로, 이미지 편집기용 필터 몇 가지와 초고화질 4K 동영상 녹화 모드 등이다. (일반 4K 녹화 모드는 기본 가격에 포함되어 있다).

기본 앱보다는 한 단계 높은 할리데 카메라
큼지막한 DSLR 카메라를 다룰 줄은 모르지만, 애플의 기본 카메라 앱보다 더 많은 옵션과 기능을 이용할 준비가 된 사람들을 위해 할리데 카메라(Halide Camera)(5.99 달러)를 추천한다.


폰에 DSLR 경험을 재현하려는 앱들만큼 기능이 풍부하(거나 벅차)지는 않지만 엄청나게 매끈한 인터페이스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많다. 요즘 필수로 자리잡은 인물 사진 모드 카메라가 있고(셀카 사진에서 아이폰 X용 트루뎁스(TureDepth) 카메라를 지원한다) 찍은 사진을 3D 공간으로 늘려서 볼 수 있는 훌륭한 AR 모드도 있다.

RAW, TIFF, HEIC, JPG 형식의 이미지 캡처가 가능하다. 유용한 포커스 피킹 모드로 수동 초점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그리드 보기 보드에는 멋진 내장 눈금이 있고 원할 경우 셔터 속도, 화이트 밸런스ISO를 직접 조정할 수 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막대그래프를 켜면 사진의 노출 정도가 어떤지 감을 잡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면서도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단순하게 설계되었다. 폰으로 사진 찍는 것에만 익숙하고 애플의 기본 카메라 앱보다 한 단계 높은 것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앱이다.

단, 할리데는 사진 전용이다. 한 단계 높은 동영상 경험을 원한다면 다른 앱을 알아봐야 한다. 그런 점에서 5.99 달러는 약간 비싸게 느껴지지만 인 앱 구매는 전혀 없다. 또한, 빠르고 매끄러운 할리데 인터페이스 덕분에 사진 찍기가 즐거워진다. 라떼 한 잔 가격의 값어치는 할 것이다.

SNS 공유를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창의적인 필터 : VSCO
VSCO가 충성스러운 사용자를 다수 확보한 데에는 이유가 있다. 필터, 효과, 편집 도구가 어우러져 사진 작업에 쉽고 재미있게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필터가 없는(#nofilter) 삶을 견딜 수 없는 사람에게 VSCO가 제격이다.


활용 가능한 이미지 조작 도구는 엄청나게 다양하다. 노출, 대비, 선명, 구부리기와 펴기, 온도, 피부톤, 비네트(vignette) 등등 끝이 없다. VSCO는 촬영 후 편집 위주의 앱이지만 내장 카메라도 기능이 꽤 많다. 원하면 초점, 화이트 밸런스, ISO, 셔터 속도, 노출을 조절할 수 있다. 최신 아이폰이라면 RAW 형식으로 촬영도 가능하다.

단, 한 가지 유념해야 할 점이 있다. VSCO는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무료 버전에 있는 필터는 몇 개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VSCO는 궁극적으로 사진 공유 커뮤니티를 구축하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무료)계정에 가입하지 않으면 앱을 사용할 수조차 없게 되어 있다. 가입 후에 앱을 제대로 사용하려면VSCO의 필터나 모든 도구에 접근 가능한 VSCO X라는 19.99 달러짜리 연간 서비스를 ‘구독’해야만 한다. 내용은 풍부하고 업데이트도 매우 자주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진을 끝없이 만지는 사람에게는 그렇게 터무니 없는 가격은 아니다.

구독을 원하지 않는다면 개별적으로 필터 팩을 한 번에 몇 달러씩 주고 구입할 수도 있지만 2.99달러짜리 하나 사고 3.99달러짜리 하나 사다 보면 금액은 금방 늘어난다. 스티커라는 충격을 극복할 수만 있다면 VSCO는 인스타그램 피드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줄 것이다.

동영상 촬영자들을 위한 전문 도구 : 필마이크 프로
션 베이커 감독의 <탠저린(Tangerine)>과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언세인(Unsane)>은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화다. 이 때 사용된 앱이 바로 필마이크 프로(FiLMiC Pro)(14.99 달러, 인 앱 구매)였다.

큰 화면에서 상영되는 동영상에는 항상 필마이크 프로가 사용되는 이유는 명확하다. 시중의 다른 어떤 앱보다도 동영상 녹화 과정 제어 권한을 많이 제공하기 때문이다. 비디오 카메라를 제대로 다룰 줄 아는 사람에게는 진정한 전문가용 도구가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지브라 스트라이핑, 펄스 컬러(false color), 포커스 피킹 등이 제공된다. 파형 모니터링. 트루 LOG 감마. 변동 가능한 속도 줌. 17:9, 2.39:1같은 영화 영상비. 여러 가지 프레임률 옵션. 등이다. 아이폰의 마이크 중 어떤 것이든 선택해서 녹음할 수 있고 (블루투스 마이크도 사용 가능) 여러 가지 다른 오디오 코덱 중에서도 선택할 수 있다.

동영상 촬영에 그다지 흥미가 없다면 필마이크 프로는 매우 벅차게 느껴질 것이다. 그러나 그러한 하드코어 기능 덕분에 이 앱이 두드러진다. 파이널 컷이나 프리미어 같은 프로그램 필요한 전문 동영상을 찍어야 한다면 필마이크로 진짜 작업을 할 수 있다.

아이폰을 전문가용 비디오 카메라처럼 활용하려면 어느 정도 돈이 든다. 가격은 14.99달러로 앱 스토어에서 비싼 축에 드는 편이다. 게다가 감마 곡선 컨트롤, 음영 및 강조, 색조 및 포화 등을 실시간으로 조정하고 싶으면 9.99달러를 추가로 내고 시네마토그래퍼 키트(Cinematographer Kit)를 인 앱 구매해야 한다(아이폰 7 이후의 폰에서만 작동). 촬영한 동영상을 진정한 전문가 수준의 완성품으로 변신시키기 위해 감수해야 하는 작은 대가라고 할 수 있다.

다른 후보들
이밖에도 훌륭한 아이폰용 카메라 앱은 많다. 최고의 앱에는 단 4개만 선정됐지만, 다음에 소개하는 다양한 앱도 확인해 볼만한 가치가 있다.

카메라 플러스(Camera+, 2.99달러, 인 앱 구매 있음)
프로카메라(ProCamera, 5.99달러, 인 앱 구매 있음)
하이드라(Hydra, 4.99달러)
슬로우 셔터 캠(Slow Shutter Cam, 1.99달러)
코텍스 카메라(Cortex Camera, 2.99달러)
프로샷(ProShot, 3.99달러)
모먼트(Moment, 무료)
힙스타매틱(Hipstamatic, 2.99달러, 인 앱 구매 있음) editor@itworld.co.kr


 
   
 

 
 
::부산사업부:: Tel: 051)805-2827  Fax: 051)805-2847  고객관리부 : 051)805-2837 /  ::광주사업부:: Tel: 062)375-9797    HP : 010-5535-2681
::전남·전북사업부:: Tel: 061)745-1191 HP: 010-2830-2713
상호: 아이디자인닷컴 | 사업자등록번호: 605-22-99386    
E-mail: ktpusan@daum.net  / Copyright ⓒ idesign Co.,Ltd. All rights reserved.